HOME 협회소개 회원사NEWS
제목 : 락앤락, 김치 맛·식감 잡는 ‘숨쉬는 스텐 김치통’ 출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10.28 09:54:25 조회수 : 1164

락앤락, 김치 맛·식감 잡는 ‘숨쉬는 스텐 김치통’ 출시

'숨 밸브' 적용으로 염도 낮춰


숨쉬는 스텐 김치통(사진=락앤락 제공)

락앤락이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앞두고 스테인리스 소재 김치통 신제품 ‘숨쉬는 스텐 김치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락앤락 ‘숨쉬는 스텐 김치통’에는 김치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유지해 주는 일명 ‘숨 밸브’가 적용됐다. 숨 밸브는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가스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는 차단하는 장치로, 락앤락만의 특허 받은 기술이다. 포장 김치 내부의 가스 흡수제와 같은 역할을 하며 숙성 시 김치가 물러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산화를 더디게 한다.

실제로 한국식품연구원 소속 세계김치연구소와 함께 검증한 결과 숨쉬는 김치통에 보관했을 때 김치의 염도가 더 낮고 유산균 수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삭한 식감으로 김치의 맛도 한층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뚜껑에 사용한 실리콘 패킹은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 실리콘으로 몸체와 닿는 면적이 넓어 밀폐력이 뛰어나다. 99% 항균 실리콘으로 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침투까지 막는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특성상 냄새와 색 배임이 적으며 유리처럼 무겁지는 않지만 내구성이 좋아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은 일반적인 폴리프로필렌(PP) 소재보다 투명하고 튼튼하며 냄새가 덜 배는 PCTG 재질을 썼다. 내용물이 보이지 않는다는 스테인리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위생적인 부분을 향상했다. 몸체와 뚜껑을 고정시켜주는 날개는 이음새가 분리된 클립 방식으로 여러 번 열고 닫아도 휘어지거나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

락앤락 ‘숨쉬는 스텐 김치통’은 포장 김치 구매가 높은 현대인의 소비 형태를 반영해, 소용량 중심의 사이즈로 구성했다. 배추 한 포기 정도 용량의 2.8L부터 네 포기까지 담을 수 있는 9.4L까지 총 8종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한 락앤락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 대형 할인마트와 오픈 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미영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 팀장은 “신제품 ‘숨쉬는 스텐 김치통’은 냄새나 색 배임이 덜하면서 유리보다는 가벼운 용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선보인 제품”이라며 “단순 보관을 넘어 차별화된 숨 밸브 기능으로 김치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똑똑한 용기”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숨쉬는 스텐 김치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경우 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호준 기자 (kazzyy@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