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협회소개 회원사NEWS
제목 : 락앤락, 2019 베트남 TOP 100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11.19 10:49:05 조회수 : 47

락앤락, '2019 베트남 TOP 100 브랜드' 8년 연속 선정


락앤락이 '2019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8년 연속 선정이다.

락액락은 올해 100대 브랜드와 함께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도 수상했다. 이 상도 4년 연속 받았다. 국내 기업 중 10대 브랜드에 꼽힌 기업은 락앤락과 삼성전자 두 곳뿐이다.

이번 수상을 견인한 락앤락 제품은 텀블러와 소형가전이다. 두 카테고리 모두 품질, 안전성, 기능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락앤락 텀블러는 우수한 품질을 비롯해 뛰어난 보온?보냉력 등으로 베트남 전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 3분기에는 특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텀블러 매출이 59% 증가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앞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전기그릴, 전기밥솥 등 소형가전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심미성에 최신 기능을 더해 주부층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소형가전은 매장 내 매출 1위를 유지할 만큼 인지도가 높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장용품뿐 아니라 음료용기,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전반에서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이고 있다.

천해우 동남아사업부문장 전무는 "베트남은 여전히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갖춘 시장으로, 락앤락은 올 3분기 역시 지난해보다 12%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며 "베트남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과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의 면모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준 기자 Gjlee1013@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