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협회소개 회원사NEWS
제목 : 락앤락 “오래된 텀블러 가져오면 새 텀블러 40% 할인 쿠폰 제공”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0.09.11 15:49:44 조회수 : 57


락앤락 “오래된 텀블러 가져오면 새 텀블러 40% 할인 쿠폰 제공”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일환
수거한 텀블러 재활용 가능토록 지역사회 기부

락앤락이 올해 말까지 오래된 텀블러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 /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텀블러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락앤락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7개월간 전개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에 이어 두 번째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7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오래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가져오면 락앤락 텀블러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캠페인 첫 달인 9월은 매장에 있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텀블러 모두 40% 할인해 준다.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타사 텀블러를 가져와도 된다. 단 플라스틱 제품은 제외된다.


매장에서 수거한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텀블러는 내병, 외병, 뚜껑, 차망, 손잡이 등이 다양한 재질로 구성돼 있어 제대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또한 보온·보냉 기능을 위해 진공 기술이 적용되는데, 통상 2~3년 정도 지나면 진공이 약해지면서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관리 상태에 따라 위생도 달라져,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강민숙 락앤락 HR센터 상무는 “환경을 위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텀블러도 또 다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한다”며 “개인위생관리 차원에서도 오래된 텀블러는 바꿔줄 필요가 있어, 이번 기회에 자원순환에도 참여하고 새로운 텀블러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올해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연중 캠페인으로 진행하고, 그 첫 번째 활동으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에코백, 제주올레 길 벤치 등으로 재탄생시켰다. 플레이스엘엘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양은 460kg에 달한다.



이지은 기자 heygn@wikitree.co.kr
https://www.wikitree.co.kr/articles/571160